사진과 자꾸2011. 10. 11. 14:4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성못(수성유원지) - 법이산(법니산) - 용지봉 - 감태봉 - 청계사 - 대구스타디움(9)

 

산행 후기 (GPS 자료 포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동경로 (SportTracks 3.0 프로그램으로 작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거리에 따른 고도 (SportTracks 3.0 프로그램으로 작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동경로 (큐비랩 Storyish 프로그램으로 작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거리에 따른 고도 (큐비랩 Storyish 프로그램으로 작성).

 

프로그램에 따라 총 이동거리, 총 이동시간 등 값이 조금 차이가 납니다.

 

지난 5월에 달서구 도원지에서 비슬산까지 종주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자료(SportTracks 3.0)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총 이동거리 : 22.12km

* 총 이동시간 : 7시간 21분

* 평균 속력 : 3km/hr

 

그리고 이번에 수성못에서 대구스타디움까지 산행한 자료(SportTracks 3.0)는 아래와 같습니다.

* 총 이동거리 : 19.42km

* 총 이동시간 : 5시간 8분

* 평균 속력 : 3.8km/hr

 

이번 수성못에서 대구스타디움까지의 산행은 거리로 보나 시간으로 보나 비슬산 종주 때보다 짧았는데도 불구하고, 산행할 때 훨씬 힘이 들었고, 갔다 와서도 발목 부분의 통증은 더 심했습니다.

그 이유는 고도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이 계속 반복되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어떤 산을 오르면 어느 정도 올라가고부터는 완만한 능선을 타고 다음 봉우리로 이동을 하는데(이때가 가장 신나고 기분이 좋을 때이죠^^), 이번 산행은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락내리락 하는데, 언제 끝나나, 내가 왜 이곳에 왔지, 여기서 그만 걷고 싶구나, 이런 산행은 난생 처음이다, 등등 별별 생각을 다했습니다.^^ 특히 욱수정을 지나쳐 다시 오르막길(이 오르막이 아마 마지막이었을 겁니다.)이 나올 때는 오 마이 갓...

 

제 블로그 자료를 참고삼아 수성못에서 대구스타디움까지 산행하려는 분이 계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대신 수성못에서 용지봉을 지나친 다음, 두성아파트로 빠지는 코스를 권하고 싶습니다.

 

이번 산행 GPX 파일입니다.

https://www.sugarsync.com/pf/D326090_79_6876027593



P 영원파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영원파